언론보도

공지알림 > 언론보도

작성일 2019-08-09 조회수 2065
제목 PC방 창업엔 키오스크 조이머신과, 코엑스박람회

▒ ▒ ▒ 뉴스원문보기 [Click!] ▒ ▒ ▒

PC방 창업엔 키오스크 조이머신과 함께, 제52회 코엑스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과장 말고 사장하자’라는 컨셉의 취지로 수많은 프랜차이즈 창업 업체들과 예비 창업주들이 코엑스로 몰려 들었다.

스터디 카페, 방 탈출 카페, 무인 카페, 셀프 빨래방과 방문 요양 센터까지 일반적인 프랜차이즈뿐만 아니라 생소하고 특별한 프랜차이즈 들이 곳곳에 자리잡고 있었다.

이제는 필수가 되어 버린 인건비 절약으로 많은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무인 키오스크를 선보였고 무인스터디 카페, 무인 셀프 빨래방, 무인 음식점 등 부업과 점포 무인화를 위한 갖가지 다양한 아이디어가 쏟아져 나왔다.


아이디어 향연 속 (주)엔조이소프트(대표이사 조승훈)는 이번에 pc 토랑 프랜차이즈 본사와 함께 코엑스 창업 박람회에서 조이머신을 시현하였다.

먹거리 상품과 결합한 pc방 + 레스토랑을 딴 pc토랑은 손님을 내 집처럼 편안하게 게임을 즐기게 하는 동시에 먹거리를 고급화 하여 데이트 코스로 혹은 피서지로 즐길 수 있도록 한 노력이 돋보였다.

그렇기에 먹거리 주문만으로도 손님을 응대하기 벅찰 것 같은 상황에서 키오스크 조이머신과 함께하니 카운터 업무량은 감소하였고, 손님이 pc에서 주문하면 카운터에서 바로 확인하여 음식을 준비하는 시스템으로 아주 편리해 보였다.

키오스크 조이머신에서는 회원/비회원 정액권 상품 구입에 있어서 시간+상품 쿠폰을 결합한 다양한 판매 마케팅을 구성할 수 있다며 일반적인 매장에선 현금, 카드 결제로만 상품 구매를 할 수 있는 반면 조이머신 프로그램을 통한다면 잔여 시간으로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고 한다.

특히 “시간+먹거리 상품을 결합한 특허와 pc 시간으로 상품을 구매 가능한 특허 등 여러 특허를 보유한 엔조이소프트만의 pc방 마케팅 전략을 활용한다면 상품 가격에 대한 저항감이 적어 상품 구매력이 증가한다.”고 말했다.

점주들은 다양한 상품을 특가 상품, 세트 상품, 타임 세일 상품 등으로 묶어 이벤트를 활용 할 수 있어 전략 상품으로서 활용하거나, 재고로 남은 상품을 특정 상품으로 판매하는 것이 용이하다고 말한다.

그로 인해 pc 토랑뿐 아니라 많은 pc방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조이머신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pc방을 창업하려는 많은 예비 창업주들과 기존 pc방 점주들의 관심이 많았다고 전했다.


조이머신의 큰 장점은 부분 무인화는 물론이고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단일 매장 및 복수 매장을 관리하는데 있어서 매출, 정산, pc이용 현황, 상품 판매, 이벤트 쿠폰과 근무자 근태 관리 그리고 고객의 소리등을 바로 알수 있고 그에 따라 상세한 비교 분석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갖춘 (주)엔조이소프트의 제품군은 피시방을 비롯하여 노래방 키오스크 케이머신, 요식업의 아이머신이 이미 시장을 넓혀가고 있으며 보드카페, 북카페, 독서실, 만화방 등 무인운영 프로그램이 필요한 모든 매장으로 배포하기 위하여 멀티머신이란 이름의 무인 결제기 출시를 준비하는 등 무인점포 전용 시스템 솔루션 전문회사로 도약하고 있다.

다양한 무인 키오스크를 필요로 하는 예비 창업주들의 관심 속에 “점주와 고객 모두에게 좀더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한 엔조이소프트의 키오스크 도전과 성취는 현재 무인운영 시장이 점점 더 커짐에 따라 앞으로의 귀추가 기대된다.